우리나라는 최근에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노령인구에 대한 대책이 사회적 이슈로 등장하고 있습니다. 마땅히 갈 곳이 없는 분들이 갑자기 바뀐 환경에 적응하지 못하고, 고향으로 되돌아가거나 심한 우울증을 겪는 분들도 있다고 합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 노년에 접어들면서 꼭 알아두어야 할 노후 자금관리, 재테크, 건강 의학상식, 유명인 특강 등 다양한 강좌가 마련되어 있고 각종 동아리 활동과 취미생활을 통해 새로운 친구도 만나고 함께 봉사활동도 하면서 재미와 보람을 느낄 수 있도록 울산광역시에서는 현재 운영 중인 노인복지관과 차별화된 정책 일환으로 시니어 초등학교를 운영한다고 하니 확인하셔서 도움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1. 모집 대상 및 지원 자격
울산시에 주소를 둔 56세 이상 74세 이하 시민으로 10일부터 17일까지 현장 방문 접수를 통해 18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
2. 접수 장소 및 방법
시니어 초등학교 교무실(울산가족문화센터 A동 204호)에서 접수하고, 응시원서 및 신분증 지참하여 본인이 방문하여 접수합니다.
서류 다운로드
3. 접수 기간
2024. 1. 10.(수)~1. 17.(수) 10:00~18:00, 토, 일요일 제외
4. 모집 과정
시니어 모델 반, 일본 문화 탐방 반, 스마트 기기 활용 반, 울산 역사 플로깅반, 시니어 힐링 체조반(신설) 등의 과정입니다.
울산시 관계자에 따르면 “지난 2023년 3월 개교해 올해 2년째 접어든 ‘울산 시니어 초등학교’를 통해 베이비 붐 세대 퇴직자 등 어르신들의 다양한 교육수요에 맞춘 새로운 삶의 원동력이 될 양질의 교육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라고 말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