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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인감증명서는 주민센터 방문 없이 PC를 통해 정부24에서 발급할 수 있습니다. 9월 30일부터는 그동안 읍, 면, 동 주민센터를 방문해야만 발급받을 수 있던 인감증명서가 110년 만에 정부 24에서 발급이 가능해졌다고 합니다. 그 내용을 알려 드릴 테니 편리하게 발급받아 보길 바랍니다.
1. 인감증명서 무료 발급 방법
1) 정부24 인감증명서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2) 로그인 방법
본인 확인 등을 위해 사용되는 인감증명서는 철저한 보안, 개인정보 보호, 도용 방지를 위해 두 번의 본인인증 절차(복합인증)가 필요합니다. 서비스 이용 전에 미리 인증서를 준비하시면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복합인증이란 : 공동 또는 금융인증서 + 휴대폰 본인인증)
2. 꼭 알아야 하는 온라인 발급 인감증명서
1) 정부24를 통해 발급되는 인감증명서는
부동산 매도용 또는 자동차 매도용이 아닌 일반용 인감증명서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법원 또는 금융기관 제출용으로는 사용하실 수 없으니 발급 전 사용 목적을 반드시 확인하길 바랍니다.
2) PC에서만 발급이 가능하며
모바일 앱에서는 서비스 안내만 제공하고 있습니다.(아래에서 정부 24 앱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3. 온라인 인감증명서로 사용 가능 한 용도
정부 24를 통해 발급받은 인감증명서는 아래 대상을 포함하여 다양한 용도로 이용 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표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사용 가능하다고 하니 꼭 참고하길 바랍니다.
구분 | 서비스 대상(일반용 인감증명서) |
인허가 및 면허신청 | 도로점용, 건축, 영업/폐업 신고, 개인택시, 옥외광고물 등 |
공증, 보증 | 재정보증, 자금 대부 보증 |
보상 청구 | 소송사무 청산금, 유족보상 등 |
계약, 사업신청 | 주택, 토지계약, 청약, 입찰 참가 등 |
경력증명 | 인감증명서가 필요한 경력 증명 등 |
이상과 같이 인터넷으로 인감증명서 온라인 발급 및 온라인 불가능한 용도의 인감증명서를 발급하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편리한 방법이 오히려 해가 될 수 있는 부분도 잘 생각하셔야 합니다. 인감증명서는 주의하셔서 사용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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