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에너지 캐시백 신청하면 1 kWh당 최대 100원 캐시백까지 준다고 합니다. 벌써 여름이 다가왔습니다. 더운 날에는 시원한 에어컨, 선풍기 등을 이용할 수밖에 없는 시기로 사용하지 않을 수도 없지만, 그만큼 부담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특히나 전기세 인상 이슈가 더욱더 크지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래서 전기세 고민을 하고 계시는 분들을 위해 한전에서 에너지 캐시백이라는 정책을 걸고 에너지를 아낄 수 있도록 하는 방법과 지원을 하는 제도가 있습니다 한전에서 제공하는 캐시백 신청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한전 에너지 캐시백이란?
한전 에너지 캐시백은 작년과 비교해서 올해 전기세를 적게 사용한 만큼 전기료를 차감해 주는 제도로서 예를 들어서 22년 7월과 23년 7월의 전기 사용량을 비교 올해%5 절감한 경우 다음 달 8월에 차감 혜택을 주는 것입니다. 최대 5만 원까지 환급이 되며, 이미 신청한 분들은 7월부터 요금을 할인받을 예정이라고 하니 신청하셔서 전기 요금 감면 혜택을 받아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2. 에너지 캐시백 대상
에너지 캐시백 대상은 가정용 개별 세대 고객 중 신청 주소지에 거주하는 것이 확인이 된 사용자나 주민등록상 구성원, 그리고 직전 2개년 사용 전력량 중 1개년 사용 전력량이 있어야 가능합니다. 주택용 개별세대 고객, 신청지와 주민등록표 상 주소지가 일치하는 고객, 신청 직전 2개년 사용 전력량 중 최소 1개년 사용 전력량이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합니다.
제외 대상도 있습니다. 고압아파트 개별세대 시용 전력량 정보 미제출고객 혹은 신규 전기 사용 등으로 직전 1개년 동월분 사용 전력량 자료가 없는 고객, 마지막으로 한전이 시행하는 에너지 절약 프로그램에 이미 참여한 고객은 한전 에너지 캐시백 신청 제외 대상입니다.
3. 한전 에너지 캐시백 내용
한전 에너지 캐시백 지급은 기본과 차등 캐시백으로 나눠지는데 기본은 한전에서 에너지 캐시백을 처음 도입한 22년부터 기본으로 하고 있던 종류이며, 차등은 올해부터 새롭게 도입이 된 종류로 올해 7월부터는 기존에 지급하던 절감 1 KWH당 30원의 기본에 더 해서 절감량 1 KWH당 30월~70원의 차등을 추가해 최대 100원의 캐시백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기본은 신청자가 과거 2개년 동월 사용한 평균 대비 3% 이상 줄이고 동일 지역 참여자 평균 절감률을 비교해 절감을 달성 경우 절감률 30%를 한도로 1 KWH당 30월을 지급합니다.
차등은 평균 절감률과 상관없이 절감률 구간을 만들어 기본과 함께 신청자가 과거 2개년 동월 평균 대비 5% 이상 절 할 경우 절감률 구간 별로 1 KWH당 30~70원을 차등 지급합니다.
기본과 차등 캐시백 모두 최대 절감률 30% 한도로 지급한다고 합니다. 참고하셔서 보시길 바라며 차등의 경우 24년 1월부터 할인 단가가 변경될 예정입니다.
4. 한전 에너지 캐시백 지급
한전 에너지 캐시백 지급은 현금이나 포인터로 지급되는 것이 아닌 신청자가 매월 절약해서 적립이 된 것은 다음 달 전기세에서 요금이 차감되어 청구되는 구조입니다. 즉 본인이 절약한 만 큼 다음 달에 많은 할인을 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주의사항도 있습니다. 산정 기간 중에 주소지가 변경되거나 해당 전기 사용 장소에 실거주하지 않는 고객은 에너지 캐시백 지급에서 제외됩니다. 꼭 아셔야 합니다.
5. 한전 에너지 캐시백 신청 방법
한전 에너지 캐시백 신청 방법은 한국 전력 공사 온라인 홈페이지 PC나 모바일로 상시 가입을 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에 회원가입하셔서 정보를 입력, 입력된 정보가 주민등록 주소 확인으로 간단하게 해 보실 수 있습니다. 바로 신청하기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개별세대를 위해 7월 중으로는 가까운 한전 사업소를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