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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복출산 원스톱 서비스’로 다양한 출산 지원 서비스를 한 번에 신청할 수 있습니다. 그 방법을 확인하셔서 편리하게 신청해 보길 바랍니다.
‘행복출산 원스톱 서비스’란?
온라인(정부 24) 또는 방문 신청(주민 센터)을 통해 출생 신고 후 받을 수 있는 각종 출산 지원 서비스(첫 만남이용권, 부모 급여 등)를 한 번에 통합 신청하는 서비스입니다.
(출생 아기의 주민 등록 주소지(예정)에서만 신청 가능)
신청 방법 및 구비서류
구분 | 온라인 | 방문 |
방법 | 정부 24 | 출생 아기의 주민등록(예정)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 |
구비 서류 |
간편인증 또는 공동· 금융인증서 (본인인증 필요) |
신청인(당사자)의 신분증 대리인: 대리인의 신분증, 출산자 신분증 사본, 배우자의 가족관계증명서(시부모 신청 시) 주) 특정 서비스 신청 시 구비 서류가 추가로 필요할 수 있음 |
행복출산 원스톱 서비스 내용
- 전국공통 서비스
첫 만남 이용권, 부모 급여, 아동수당, 양육 수당, 출산 가구 전기료 경감, 다자녀 공공요금 할인, 다자녀 KTX·SRT(SRT-Yellow) 할인 등
- 지자체 서비스
출산지원금, 산후조리비, 출산용품 등을 받을 수 있으며, 지방자치단체마다 지원 서비스가 다를 수 있습니다.
끝으로
임산부이시라면 정부 24에서는 각종 임신 지원 서비스를 한 번에 안내받고 통합 신청할 수 있습니다.
출생 신고 시 전자 가족관계등록 시스템에서 관공서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 편리하게 온라인으로도 출생 신고가 가능합니다. 출생 신고를 하셨다 면 정부 24에서 행복 출산 원스톱 서비스로 편하게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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