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시험은 한국 학생들에게는 굉장히 중요한 순간입니다.
그리고 수험생에게 시간 관리는 수능 시험 잘 치는 데 있어서 핵심적인 역할은 손목시계입니다. 따라서 수험생들에게는 신뢰할 수 있는 시계가 필요합니다.
수능 시계를 선택할 때 고려해야 할 5가지와 시험장 반입금지 물품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잘 확인하셔서 수능시험을 평소보다 더 잘 보시길 바랍니다.
1. 시간 관리의 핵심적 역할은 시계입니다.
시계를 선택할 때는 정확성, 저소음, 가격, 디자인 등을 고려해야 합니다. 그리고 손목에 끼고 있을 때 불편함이 없어야 하고 숫자가 확실하게 보여야 합니다.
수능 당일 입실완료시간
08:10까지 (2교시~5교시는 시험 시작 10분 전까지 입실)
2. 시험장 반입금지 물품
휴대전화, 스마트기기(스마트워치 등), 디지털카메라, 전자사전, MP3 플레이어, 태블릿 PC, 카메라 펜, 전자계산기, 라디오, 휴대용 미디어 플레이어, 통신·결제 기능(블루투스 등) 또는 전자식 화면표시기(LCD, LED 등)가 있는 시계, 전자담배, 통신(블루투스) 기능이 있는 이어폰 등 모든 전자기기입니다.
3. 휴대 가능 물품
신분증, 수험표, 검은색 컴퓨터용 사인펜, 흰색 수정테이프, 흑색 연필, 지우개, 샤프심(흑색, 0.5mm), 통신·결제 기능(블루투스 등) 및 전자식 화면표시기(LCD, LED 등)가 모두 없는 시침, 분침(초침)이 있는 아날로그시계,(감독관 사전 확인) 등 입니다.
4.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수능 아날로그 손목시계
아래의 이미지와 비슷한 손목시계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수능 시험은 우리나라 학생들에게는 큰 의미가 있는 시험입니다. 이번 수능에서 시험을 성공적으로 마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