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집으로 이사했을 때 가장 먼저 해야 할 일 중 하나가 바로 전기요금 명의변경입니다. 전기요금의 명의가 이전 세대주나 다른 사람의 이름으로 되어 있다면, 이대로 두기보다 내 이름으로 바꾸는 것이 관리하기 편리합니다. 전기요금 명의변경은 고객센터에 전화하기, 한전 홈페이지 이용하기, 그리고 한전 앱으로 변경하 기입니다.. 방법마다 특징이 조금씩 다르므로 쉬운 방법을 선택하셔서 명의변경 하는 데 도움 되길 바랍니다.
1. 고객센터 전화로 명의변경 하기
전기요금 명의변경을 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 중에는 한전 고객센터(123번)로 전화하는 것이 좋지만 대기시간이 너무 길어 시간이 많이 소요됩니다.
2. 한전 홈페이지로 명의변경 하기
인터넷이 익숙한 분들께는 꽤 편리할 수 있습니다.
한전온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로그인 후 신청 접수 항목으로 이동해 명의변경을 선택합니다.
이사 간 집의 고객 번호 입력한 후, 조회 버튼을 눌러 명의변경 신청 페이지로 들어갑니다.
본인 인증과 소유자 동의 확인 절차를 거칩니다. 예를 들어, 임대차 계약이 있는 경우 소유자의 동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제3자 제공 동의에 체크하고 신청 버튼을 누릅니다.
이렇게 하면 잠시 후 명의변경 신청이 완료되었다는 메시지가 뜨고 신청이 정상적으로 접수되었다는 안내가 나옵니다.
3. 한전 스마트폰 앱으로 명의변경 하기
한전 앱을 다운로드하여 앱에 접속해 민원 신청 항목에서 명의변경을 선택하고 나면, 거의 동일한 방식(한전 홈페이지로 명의변경 하기)으로 명의변경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앱의 가장 큰 장점은 언제 어디서든 손쉽게 접근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특히 전화 대기나 인터넷 사이트 접속이 번거로운 분들에게는 앱을 통해 빠르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한전 전기용금 명의변경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이사를 하거나 상가임대 시에 전기요금 고지서의 명의를 변경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다른 사람으로 바꾸고 싶을 때 꼭 필요한 절차입니다. 고객센터 전화, 홈페이지, 한전 앱 중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방법을 선택해 보시길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